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LG유플러스(이하 ‘회사’라 함)가 제공하는 “자녀폰 지킴이” 서비스(이하 ‘본 서비스’라고 함)의 가입조건 및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제 2 조 (약관의 게시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고객이 쉽게 알 수 있도록 본 서비스의 홈페이지(phonekeeper.uplus.co.kr)에 게시합니다.제 3 조 (관계법령의 적용)
이 약관에서 명시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관련 법령과 회사의 전기통신서비스이용 기본약관 등 관련 서비스 이용약관을 적용합니다.제 4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제 5 조 (서비스의 제공범위)
회사는 대한민국 내에서 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제 6 조 (이용신청 및 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고객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라고 함)가 회사가 정한 방식에 따라 약관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본 서비스 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제 7 조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이용목적)
(1) 서비스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가입신청서 또는 이용약관 등을 통하여 그 수집범위 및 수집 · 이용 목적을 사전에 고지합니다.
수집∙이용 목적 |
개인정보 항목 |
서비스 가입 인증 및 제반 서비스 제공 (1) 피보호자의 스마트폰에 설치된 애플리케이션 정보 제공 (2) 보호자-피보호자 연결을 위한 휴대폰 인증 (3) 피보호자 단말기에서 SOS 문자 전송 |
고객명, 연령정보(만 19세 이상/미만 여부), 가입자번호, 생년월일, 서비스계약정보(가입/해지/일시정지), 이동전화번호, 단말기 정보, 서비스이용정보(애플리케이션 정보, 사용시간 정보), 이메일 주소, 성별 |
만 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 법정대리인 성명, 법정대리인 전화번호, 계약자와의 관계 등 |
위치기반서비스 제공 (1) 위치정보 수집에 따른 고객에 대한 의무 알림 (2) 피보호자의 위치 확인 |
스마트폰 위치정보 |
본인 식별/확인과 부정 이용 방지 등 이용자 관리 | 고객명, 가입자번호, 이동전화번호 |
관련 법률에 따르거나 서비스 이용 또는 업무처리 과정에서 생성되어 수집/이용 | 접속로그, 쿠키값, 이용정지기록 등 서비스 이용정보, 앱 설치 정보, 서비스 이용 정보 등 |
유해 차단 판별 및 앱 기능 제공 | 실행 앱 ID, 접속 웹사이트 URL, 웹 방문 기록, 앱 활동(기타 작업) |
1) 고객님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2)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고객님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고객님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제 8 조 (계약의 해지)
1. 고객은 언제든지 회사가 정한 방식에 따라 이용계약 해지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지체 없이 처리합니다.단, 고객이 미성년자일 경우 반드시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있어야 이용계약 해지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제 9 조 (서비스의 내용)
회사는 고객에게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제 10 조 (서비스 이용 시간 및 중지)
1. 회사는 정기점검 등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원칙적으로 연중무휴 1일 24시간 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경우 회사는 일정기간 동안 본 서비스 제공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사전 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 한합니다. 이하 같습니다)에 이를 공지합니다.제 11 조 (본 서비스 어플리케이션의 설치 및 업그레이드)
1. 고객은 스마트폰에 별도의 “스마트폰 유해차단 서비스”(이하 “어플리케이션”이라 합니다)를 설치하여야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제 12 조 (고객의 권리)
1. 고객은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이 약관에 대한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제 13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본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단, 고객의 특수한 환경으로 인한 본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해서는 예외로 합니다.제 14 조 (고객의 의무)
1. 고객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고객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회사는 사전 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제 15 조 (서비스 이용요금)
1. 회사가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요금은 자녀 어플리케이션이 설치되는 스마트폰 회선당 월 2,000원(부가가치세 별도)입니다.제 16 조 (서비스 이용요금의 청구)
1. 이용요금은 고객의 이동전화 이용요금 청구서에 합산 청구됩니다.제 17 조 (손해배상)
1. 회사는 서비스 제공에 있어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여 고객이 회사에 통보한 경우(또는 그 이전에 회사가 그 사실을 안 경우는 알게 된 경우)에 고객이 회사에 통보한 시각(그 이전에 회사가 그 사실을 안 경우는 알게 된 시각)부터 계산하여 24시간 이상 연속적인 서비스 중지 상태가 계속된 때에 한하여 고객의 청구에 따라 고객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제 18 조 (면책조항)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제 19 조 (분쟁해결)
1. 회사는 고객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 처리하기 위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해야만 합니다.제 20 조 (손해배상의 청구)
고객은 회사에 상기 제16조에 의한 손해배상청구를 하는 경우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한 서면으로 하여야 합니다.제 21 조 (회사의 연락처)
회사의 상호 및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부칙
제 1 조 (시행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