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조 총칙

(1)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에 의하여 특정한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부호 · 문자 · 음성 · 음향 및 영상 등의 정보(해당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어도 다른 정보와 쉽게 결합하여 알아볼 수 있는 경우에는 그 정보를 포함)를 말합니다.

(2) “U+ 자녀폰지킴이”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고객의 개인정보가 어떤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어떤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3) 서비스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서비스 홈페이지(phonekeeper.uplus.co.kr)에 공개함으로써 고객이 언제나 쉽게 보고 확인할 수 있도 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4) 서비스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관련 법령 또는 내부 운영규정의 변경에 따라 개정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버전번호 등을 부여하여 개정된 사항을 고객이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이용목적

(1) 서비스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가입신청서 또는 이용약관 등을 통하여 그 수집범위 및 수집 · 이용 목적을 사전에 고지합니다.

(2) 자녀폰지킴이 앱은 기능 사용 설정을 하기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 항목을 수집/전송/동기화/저장합니다.

(3) 서비스가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과 수집∙이용하는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수집∙이용 목적

개인정보 항목

서비스 가입 인증 및 제반 서비스 제공
(1) 피보호자의 스마트폰에 설치된 애플리케이션 정보 제공
(2) 보호자-피보호자 연결을 위한 휴대폰 인증
(3) 피보호자 단말기에서 SOS 문자 전송
고객명, 연령정보(만 19세 이상/미만 여부), 가입자번호, 생년월일, 서비스계약정보(가입/해지/일시정지), 이동전화번호, 단말기 정보, 서비스이용정보(애플>리케이션 정보, 사용시간 정보), 이메일 주소, 성별
만 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법정대리인 성명, 법정대리인 전화번호, 계약자와의 관계 등
위치기반서비스 제공
(1) 위치정보 수집에 따른 고객에 대한 의무 알림
(2) 피보호자의 위치 확인
스마트폰 위치정보
본인 식별/확인과 부정 이용 방지 등 이용자 관리 고객명, 가입자번호, 이동전화번호
관련 법률에 따르거나 서비스 이용 또는 업무처리 과정에서 생성되어 수집/이용 접속로그, 쿠키값, 이용정지기록 등 서비스 이용정보, 앱 설치 정보, 서비스 이용 정보 등
유해 차단 판별 및 앱 기능 제공 실행 앱 ID, 접속 웹사이트 URL, 웹 방문 기록, 앱 활동(기타 작업)

1) 고객님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2)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고객님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고객님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① 쿠키의 사용목적: 고객님이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고객님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② 쿠키의 설치 운영 및 거부: 고객님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으며, 웹브라우저별 옵션 선택을 통해 모든 쿠키를 허용 또는 거부 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 설치를 거부할 경우 웹 사용이 불편해지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3조 개인정보의 수집방법

(1) 서비스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고객님이 서비스에서 입력하는 방법 및 서비스 가입시점 또는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자동으로 수집하거나 생성정보를 수집하는 방법 등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제4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1) 고객의 개인정보는 서비스 가입기간 동안 이용 · 보관함을 원칙으로 하고 요금정산, 과 · 오납 등에 관한 분쟁에 대비하기 위하여 서비스 해지 또는 요금 완납 후 6개월까지 보유 · 이용합니다.

(2)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기간이 도래하거나, 조건이 성취되는 때까지 필요한 범위 내에서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관 할 수 있습니다.

1) 상법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그 기간 동안 보유합니다. 그 예는 아래와 같습니다.

① 상업장부와 영업에 관한 중요서류에 포함된 개인정보 : 10년(상법)
② 전표 또는 이와 유사한 서류에 포함된 개인정보 : 5년(상법)
③ 고객의 성명,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주소, 요금납부내역(청구액, 수납액, 수납일시, 요금납부 방법 등), 기타 거래에 관한 장부: 관련 국세의 법정신고기한이 경과한 날로부터 5년(>국세기본법)
④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계약 또는 청약철회 시부터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⑤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공급 시부터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⑥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불만 또는 분쟁 처리 시부터 3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⑦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⑧ 신용정보의 수집 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⑨ 통신사실확인자료 제공 시 이용자 확인에 필요한 성명, 전화번호 등 : 12개월(통신비밀보호법)
⑩ 전기통신 일시, 전기통신 개시종료 시간, 발 · 착신 통신번호 등 상대방의 가입자 번호, 사용도수, 정보통신망에 접속된 정보통신기기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발신기지국의 위치추적>자료 등 : 12개월(통신비밀보호법)
⑪ 컴퓨터 통신 또는 인터넷의 사용자가 전기통신역무를 이용한 사실에 관한 컴퓨터 통신 또는 인터넷의 로그기록자료, 컴퓨터 통신 또는 인터넷 사용자가 정보통신망에 접속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정보통신기기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접속지의 추적자료 : 3개월(통신비밀보호법)

2) 개별적으로 고객의 동의를 받은 경우 그 동의 받은 기간

3) 서비스가 해지 등으로 종료되었으나 이용요금(기타 거래대금을 포함)을 납부하지 않은 경우 그 요금을 완납할 때까지

4) 고객 간에 민원, 소송 등 분쟁이 발생한 경우에 그 보유기간 내에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그 분쟁이 해결될 때까지

제5조 개인정보의 파기

(1) 수집한 개인정보의 수집 · 이용 목적이 달성되거나 그 보유 · 이용기간이 종료되는 경우 고객의 동의, 이용약관,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이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고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2) 서면에 기재된 개인정보의 경우에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며 전자적 방법으로 저장된 개인정보의 경우에는 그 기록을 재생>할 수 없 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제6조 수집한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1) 서비스는 고객님의 사전 동의 없이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1)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 관련 법령(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국세기본법 등)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로서, 법령에 정해진 규정과 절차에 따라 >제공하는 경우

제7 조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을 이행하고 고객님의 편의 증진 등을 위하여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외부 전문업체에게 >위탁하고 있으며, 수탁자에 대해서는 “위∙수탁계약서” 등을 통하여 관련 법규 및 지침의 준수, 정보보호 및 비밀유지, 제3자 제공 금지, 사고 시 책임부담, 위탁기간 종료 즉시 개인정보>의 반납/파기 의무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위탁업체명

위탁업무

㈜ 플랜티넷 서비스 운영, 서비스 고객 및 이용 현황 분석, 서비스 개선, VoC처리

제8조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동의 철회(회원탈퇴)

(1) 고객님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문의 메일(phonekeeper@lgupls.co.kr)을 통해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2) 서비스는 고객이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ㆍ증명 또는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고객의 요구에 성실하게 대응하고, 해당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거나 보존기간을 경과한 것이 판명되는 등 정정ㆍ삭제를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정정ㆍ삭제를 합니다.

(3) 회원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 철회(회원탈퇴)>를 하고자 할 경우에는 경우에는 직접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제9조 만 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1) 서비스는 만 14세 미만의 아동으로부터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하는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그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습니다. 이 경우 그 아동에게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기 위하여 필요한 법정대리인의 성명 등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2) 만 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수정 및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서비스는 이러한 요청에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0조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1)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고객님께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2) 고객님은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패스워드를 포함한 고객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를 훼손 할 시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제11조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

서비스는 고객님의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위조∙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기술적 보호대책]

(1)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암호화하여 저장하며, 정보통신망을 통해 고객님의 개인정보 및 인증정보를 송∙수신 하는 >경우에는 안전한 보안서버 구축 등의 조치를 통해 암호화 하여 보호하고 있습니다.

(2) 백신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 등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 소프트웨어는 주기적 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도입, 적용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3) 고객님의 개인정보에 대한 불법적인 접근을 차단하기 위해,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침입을 차단하>는 장치를 이용하고 있으며, 아울러 침입탐지시스템을 설치하여 24시간 침입을 감시하고 있습니다.

[관리적 보호대책]

(1) 서비스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기 위한 내부관리계획을 마련하여 소속 직원이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2) 서비스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접근 권한을 관리하며,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과 외부 위탁교육을 통하여 법규 및 정책을 준수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고객님을 직·간접적으로 상대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등 개인정보 관리 및 개인정보보호 업무를 담당하는 자

다.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

(3) 전 임직원이 정보보호서약서에 서명하게 함으로써 직원에 의한 정보(개인정보 포함)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수시로 개인정보보호 의무를 상기시키며 준수 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 절차를 마련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루어지도록 하여,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침해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하게 규정하고 있습니다.

(5) 전산실 및 자료보관실 등을 통제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합니다.

(6) 서비스는 고객님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철저히 관리하고 책임을 져야 합니다.

제12조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만 14세 미만 아동(이하 "아동"이라 함)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제공하는 경우, 해당 >아동의 개인정보로 인하여 아동 및 그의 법정대리인이 불이익을 입지 않도록 보호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2) 서비스 관련,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하여 아래의 행위를 하는 경우에는 해당 아동의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도록 하고 있습니다.

가. 아동의 "서비스" 가입을 위해 개인정보 수집하거나 "서비스" 가입 시 고지한 범위 또는 서비스이용약관에 명시한 범위를 넘어 이>동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

나. 아동의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자가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3) 이 경우 서비스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기 위하여 법정대리인의 성명, 연락처 등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의 수집 · 이용 또는 제공 목적 및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하다는 취지를 아동이 쉽게 이해 할 수 있는 평이한 표현으로 아동에게 고지합니다.

(4)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기 위하여 수집한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를 해당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를 확인하는 목적 외의 용도로 이 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13조 의견 수렴 및 불만 처리

(1)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 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성명 : 김기용

- 소속 : IT그룹

- 직책 : 정보보호담당

- 이메일 : secutitypol@lguplus.co.kr

[개인정보 민원처리 담당부서]

- 소속 : 모바일서비스팀

- 문의 전화번호 : 080-8282-101

- 문의 메일 : phonekeeper@lguplus.co.kr

(1) 고객님께서는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님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4조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변경

현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2년 12월 29일부터 적용됩니다.

제15조 기타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하여는 LG유플러스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의 해당 사항을 따릅니다.